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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메타

2023.10.31 instagram feed ad_burberry

bulkuploader 2023. 11. 3.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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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우연히 들른 빈티지샵 매장에서 버버리 코트를 보고 버버리 코트가 실제로 얼마에 팔길래

빈티지샵에서는 이 가격에서 파는거지 싶어서 버버리 홈페이지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그 매장을 나오고나서 인스타그램을 켜는데 떡하니 버버리 광고가 나오고 있는거 아니겠어요?

 

버버리는 어떻게 제가 버버리에 관심을 보인 줄 알고 저에게 광고를 노출시켰을까요.

정답은 리타겟팅 광고입니다.

 

리타겟팅이 무엇인지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이미 내 타겟에 들어와있는 유저를 다시 타겟팅하는 것입니다.

 

버버리 광고로 다시 돌아와보면 버버리는 이미 매장에서 관심을 보이고 심지어 홈페이지 까지 들어가서 타겟에 들어온 저를

리타겟팅해서 제가 보는 인스타그램 화면에 광고를 노출시켰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리타겟팅은 어떻게 할까요.

리타겟팅은 어떤 값을 기준으로 타겟팅하냐에 따라서도 다르고 방법도 매우 다양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버버리의 경우를 예시로 보겠습니다.

제가 버버리 홈페이지 들어감으로서 제가 버버리의 타겟이 된것인데 이 경우 리타겟팅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1) 메타 광고 픽셀을 통한 리타겟팅

2) 개인정보 수집을 통한 리타겟팅

 

1번의 경우 메타 광고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픽셀'을 웹 사이트 내 설치하면

메타는 자동으로 웹사이트 방문자의 정보를 수집하고 그 정보를 활용해서 리타겟팅 옵션을 제공합니다.

 

2번은 사이트 관리자가 별도로 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입니다.

쿠키 허용을 통해서 수집을 하거나, 제 모바일 기기의 adid를 수집하고 그것을 메타 광고 시스템에 등록하여 타겟팅 하는 방식입니다.

 

이번 버버리 광고의 경우 제가 매장을 나오자마자 봤으니 높은 확률로 1번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 브랜드의 고관여 유저에게 계속해서 광고를 노출해서 인지도를 높이고 더 나아가 구매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하는 리타겟팅광고는

그동안 tv, 라디오, 신문, 잡지로 대표되는 abl에서는 볼 수 없었던 디지털 광고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brand: burberry

- media: instagram

- product: feed ad

- ad: image

- date: 2023.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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