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25 instagram story, reels ad_inspire
bulkupload everyting
bulkuplo-ad 자세히보기

광고/메타

2023.11.25 instagram story, reels ad_inspire

bulkuploader 2023. 12. 5. 15:00
728x90

2023.11.25 instagram story, reels ad_inspire

 

요즘 일때문에 인스파이어 리조트에 대해서 몇번 검색하고 찾아봤더니 아니나다를까 바로 인스타 광고가 뜨더군요.

그런데 무료 숙박 이벤트 광고이길래 바로 신청해봤습니다. 😀 (결과는 미당첨)

광고는 참 다양하게도 하고있더군요. 제가 직접 확인한건 story, reels 정도이지만 메타 라이브러리로 확인해보니 feed 지면도 활용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self serve 매체들이 그러하듯이 메타도 광고를 집행하는 대행사, 마케터에게 최대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려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단에서는 어떠한 목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는지, advantage+ 예산을 사용할지 말지 등 옵션을 골라야하고, 세트 단에서는 예산, 입찰방식, 최적화방식, 타겟팅, 지면, 프리퀀시, 집행기간 등 다양한 옵션을 또 선택해야 합니다. 광고 단에서는 광고 형식부터 경우에 따라서는 이런저런 옵션을 사용할지 말지 선택의 폭이 아주 넓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메타가 간과한 것이 있습니다. 실제 광고를 집행하는 사람이 아닌이상 이 모든 내용을 전문가처럼 알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많은 옵션을 주면 오히려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하는 인스타그램의 지면도 마찬가지 입니다. feed, story, reels 지면이 어딘지는 알겠는데, 그래서 어느 지면을 사용해야되요? 어떤 지면이 단가가 저렴해요? story, reels는 세로형 소재를 쓰는게 나아요, 가로형 소재를 쓰는게 나아요? 영상을 쓸까요 이미지를 쓸까요?

 

한 문장으로 딱 답을 내려주면 좋겠지만 이렇게 많은 질문이 나오는만큼 각 브랜드들의 사정이 다 다르기때문에 그러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광고 시스템을 아는것이 답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 feed, story, reels 모두 사용하는 것이 비딩 단가에서는 유리합니다. feed만 사용한다는 것은 내가 컵을 사는데 SSG에서만 가격 비교하는 것이고, feed, story, reels를 모두 사용하는 것은 SSG, 쿠팡, 알리익스프레스 모두에서 가격비교를 하는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내 광고가 나갈 수 있는 인벤토리를 최대한 열어놓아야 단가 비딩에서 유리해집니다.

 

소재는 가능한 이미지, 영상 모두 사용하고, 여러 버전의 소재를 같이 진행하세요.

이 또한 단가 측면에서 도움이 되는데 비딩 단가는 위에서 말한 인벤토리 뿐만 아니라 유저가 얼마나 소재에 관심을 가지는지도 영향을 미치기때문에 여러 소재를 라이브해서 최소한 하나는 얻어걸리도록 해야합니다.

 

이거 외에도 지면에 관련해서 할 말은 많지만... 오늘 글이 너무 길어지니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 brand: inspire

- media: instagram

- product: story, reels

- ad: image/video

- date: 2023.11.25

 

instagram story, inspire
instagram story, inspire
instagram story, reels
landing page, inspire

 

 

 

bulkuploadin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