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13 naver brand search_nike
bulkupload everyting
bulkuplo-ad 자세히보기

광고/네이버

2024.01.13 naver brand search_nike

bulkuploader 2024. 1. 27. 14:00
728x90

2024.01.13 naver bradn search_nike

드디어 올것이 왔습니다.

지난번 네이버 DAN 23 컨퍼런스에가서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 AI를 활용한 브랜드검색 상품이 나올꺼라고 들었는데, 이 상품이 공식적으로 라이브되기 시작했습니다.

(네이버 DAN 23 관련기사 : https://www.dailian.co.kr/news/view/1263161/)

 

아직까지는 베타 버전이라 하고싶다고 다 할 수 있는 광고는 아니지는 일단 나이키에서 하고있는듯해서 한번 구경해봤습니다.

메인이미지와 텍스트 썸네일 등은 다른 브랜드에서 집행하고있는 브랜드검색 광고 상품과 별반 다를 바 없습니다. 다만 아래에 AI 검색으로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 추가되었는데요. 아래 캡쳐 화면을 보면 '나이키 러닝화 추천해줘', '나이키 러닝화 고르는 팁 알려줘', 나이키 인피니티 런에 대해서 알려줘' 등 AI 검색 질문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질문지를 누르면 네이버 cue 검색으로 넘어가게되는데 일반적인 cue랑은 다릅니다. 일단 배경에 나이키만을 위한 브랜드 배경을 넣었고요, '나이키 러닝화 추천해줘'를 예로들면 3가지 상품을 보여주면서 각 상품에 대한 특장점을 설명해줍니다.

 

첫 인상은 신기하다였고, 그 다음은 편리하다 였습니다.

나이키에서 어떤 신발을살까 고민을하고 사이트를 찾아 들어가서 어떤게 좋은지 비교하는 시간이 크게 줄었습니다. 물론 저같은 깐깐한 소비자는 여기에서 그치치 않고 후기도 찾아보고 실제 매장에 가서 신어보기하도하고 해야겠지만, 일단은 노력이 조금이라도 줄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입니다.

 

하지만 브랜드검색 AI 유형이 보편화 될까라는 질문에는 확답을 할 수 없겠습니다.

그냥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AI가 너무 광고티가 난다고 해야될까요. 네이버는 국내에서 가장 큰 광고 매체사이지만, 유저 친화적인 정책이 항상 눈에 띄었습니다. AI를 광고에 도입한것을 네이버가 앞으로도 유지할지, 유지한다고해도 광고주와 유저들이 호의적일지는 앞으로 더 두고봐야될 것 같습니다.

 

- brand: naver

- media: nike

- product: brand search(AI)

- ad: image/text/AI

- date: 2024.01.13

 

 

 

 

bulkuploading...

728x90

'광고 > 네이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11.6 naver special da_dyson  (4) 2023.11.08
2023.10.20 네이버 롤링보드_sony  (0) 2023.10.20
2023.10.19 네이버 타임보드_뮤모나크  (0) 2023.10.19